티스토리 뷰



얼마전 sns사이트에서 TLX Pass라는 걸 보게됬다. 

그 내용이 365일 건강한 다이어트를 신경쓰는 사람으로서 가히 혁신적이었는데, 오늘은 그 내용에 대해 샅샅이 알아보려고 한다.

(* 광고 아니며, 서비스 제공 및 금전적인 대가 일체 받지 않았습니다. 지극히 개인적인 호기심으로 알아본 프로그램이며, 할인정보 안내는 아래쪽에 있습니다. )




우선 TLX Pass의 슬로건은 "오늘은 헬스, 내일은 요가!"다. 

처음 이 문구를 보고 잘만들었다고 생각이 들었는데, 왜냐하면 프로그램을 저 한 문장으로 깔끔하게 잘 나타냈기 때문이다. 앞으로 더 이야기하겠지만, 우선 프로그램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말 그대로 '내가 원하는 운동을 그날의 기분과 상황에 따라 마음것 골라서 할 수 있다.'라는 취지의 운동 시스템이다.


TLX Pass는 운동이 필요한 현대인들의 애로사항을 제대로 공략했다.

365일 다이어트, 다이어트는 내일부터, 라는 말을 입에 달고사는 현대인들의 애로사항은 바로 '운동할 여건'이 충분치 않다는 것이었다. 

쉬는 날 운동 한번 하자니, 월별 회원권을 끊어야 하고, 그러자니 매일 갈 수 있는 것도 아닌데 비용도 부담된다. 게다가 한달 뒤는 고사하고 바로 내일도 야근을 할지 안할지조차 모르는데, 매번 정해져 있는 스케쥴도 부담스럽다. 게다가 회원권을 끊는다고 해도 하다가 나랑 안 맞을지, 힘들어서 그만 둘지도 확신이 없다. 

"아, 운동 한번하기 더럽게 힘들다.

이런 애로사항 때문에 결국 침대 위에 누워 '에이.. 운동은 한가해지면 하자. 다음달에는 여유가 좀 생기겠지.' 이렇게 되고 만다.



TLX Pass는 이러한 약점을 완전히 파고들었다. 

정해진 스케쥴 없이, 내 시간 따라, 내 위치 따라 어디서든지 운동이 하고싶다면 바로 할 수 있게끔 프로그램을 만든것이다. 회원권을 끊을 필요도 없고, 운동을 하기 위해 정해놓은 센터로 힘들게 갈 필요도 없다. 내가 지금 집이라면 집앞의 운동센터를, 회사에서 방금 막 나왔다면 회사 앞 센터를 가면 된다. 어제 했던 운동을 별로 나랑 안맞는 것 같았다면, 다른 센터를 가면 된다. 

그렇다고 센터 눈치를 볼 필요도 없고, "한번만 하려구요.." 혹은 "환불해주세요." 아쉬운 소리를 할 필요도 없다.



어떻게 그럴 수 있지? 라는 생각을 하실 분들을 위해 좀 더 세세히 들어가보자. 일단 아래는 프로그램에서 해볼 수 있다는 운동 종목들이다. 

제휴시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는데, 이 중에서 특이점은 운동 뿐만 아니라 '미용 ,여가 항목'들도 포함된다는 부분이다. 네일, 뷰티, 마사지, 심지어 찜질방까지 포함되어 있다. 


꽤 많은 제휴시설을 확보했지만, 아직 확장 중인 프로그램이므로 멤버십을 구매하기 전 먼저 활동지역 내의 제휴 시설을 확인해보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. 적어도 집, 학교, 직장 근처 등 2지역 이상의 제휴시설을 체크해보자.


찾는 방법은 맨 위에 보여지듯, 어플이나 온라인으로 접속하게 되면 "주변 제휴센터 찾기"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. 

개인적으로 확인해 본 결과 헬스/G.X를 이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휘트니스 센터들은 곳곳 구석구석 잘 연결되어있는 것 같다. 게다가 "미스터힐링"이라는 마사지 카페 체인과 제휴가 되어 있어 거의 모든 지역 (카페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)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.

지역 특성이 있겠지만, 내 주변에서는 클라이밍 센터와 수영, 요가도 확인했다. 매달 운동을 해야한다고 하더라도 질리지는 않을 것같다는 생각이 든다.




그렇다면 이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?

<멤버십 신청>을 하면 이 모든 것들을 이용할 수 있는데, 회원권은 회원권이지만 전국 운동센터 회원권 정도로 이해하면 되겠다. 회원권을 끊으면 금액에 따라 아래처럼 PASS라는 것을 받을 수 있는데, 운동을 이용할 때 마다 PASS가 차감된다. 


PASS는 각 운동 종목이나 지점에 따라 1-4PASS정도로 모두 다르다. 개인적으로 서치해본 결과 일반적인 헬스/G.X 센터는 1-2PASS, 요가나 필라테스는 3-4PASS, 내가 마음에 들었던 미스터 힐링 마사지 카페는 2PASS, 클라이밍도 2PASS정도다. 하고 싶은 운동이 지정되어 있다면, 회원권을 결정하기전 꼭 차감 PASS까지 확인해보길 바란다.


멤버십은 아래처럼 두가지가 있다. 정기결제권과 일반 결제권, 정기결제권은 한 달 마다 정기 결제되므로 구매한 패스를 한달 내에 소비해야한다. 일반 결제권은 6개월과 1년권으로 나뉜다잘 쓸지 안 쓸지 불확실한 마음에 작은 양의 정기결제권을 구매했는데, 생각보다 너무 많이 써서 1주일 만에 한달짜리 패스를 모두 써버렸다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. 정기 결제권의 경우 0.5PASS초과는 3000원, 1PASS 초과는 4900원으로 이용기간 초과 후 5일째에 청구되므로 추가 결제가능하다. 


한 가지 유의할 점은 1일 1회 사용만 가능하다는 것이다. 한번에 1PASS짜리를 쓰던, 4PASS짜리를 쓰던 하루에 한번만 이용할 수 있다. 

다른 운동 센터를 하루에 3, 4번씩 돌아가며 운동할 체력은 없겠지만, 그래도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. 운동 후 마사지나 뷰티 프로그램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하루 2회, 혹은 운동 1회, 뷰티 1회로 제한 정도를 변경해주면 더 좋았을 듯한 바람이다. 




그래서 이게 비싼거야, 안비싼거야? 라고 물으신다면 개인의 기준에 따라 다르겠지만, 원하는 운동의 1회 비용을 계산해보고 판단해보면 된다. 1PASS당 4000-5000원 꼴로, 한 곳에서 회원권을 끊는 것에 비하면 싼값은 아닌 것 처럼 느껴지지만, 스케쥴이 불확실해 회원권을 끊기 어려운 상황이나, 편리한 곳에서 원하는 종목을 이용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저렴한 값에 편리한 서비스일 것이다.


나는 꽤 마음에 드는 센터들을 찾았기 때문에 15PASS 짜리를 구매했다. 사용 리뷰는 한 주 정도 이용해보고 다시 올릴 예정.




 

1. 할인 팁 하나, 현재 위메프에서 TLX PASS 판매중이므로 1월 말까지 위메프에서 19%~ 34%가량 할인된 가격에 패스를 구입할 수 있다. (광고가 아니므로 링크는 걸지 않습니다. TLX만 입력해도 찾으실 수 있어요.)

2. 둘, 또한 지금 친구 초대 이벤트 중이므로 회원가입 추천인 입력을 기입하면 1PASS를, 멤버십을 신청하면 추가 2PASS를 받을 수 있다. (추천인 코드가 없다면, 혹은 포스팅이 도움되었다면! bloomest 입력하시면 패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.)

3. 셋, 멤버십을 신청하지 않았더라도 추천인기입으로 받은 1PASS로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으니, 서비스가 궁금한 사람은 한번 해보고 구매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.



댓글